변수 (지역변수)
: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필드 (전역변수)
: 객체의 상태정보를 저장하는 변수(객체와 함께 존재)
- 인스턴스 필드
: 객체마다 가지고 있어야 할 데이터
- 정적(static) 필드
: 변하지 않는 공용적인 데이터
객체
: 고유한 특성을 지닌,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
(속성(field) + 동작(method))
모델링
: 현실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
메서드
: 객체간 상호작용의 수단
오버로딩(Overloading)
: 클래스 내에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여러 개 선언하는 것
오버라이딩(Overriding)
: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를 재정의하는 것
싱글톤(Singleton)
: 전체 프로그램에서 단 하나만 존재하도록 만들어진 객체
--> 메모리 낭비 방지
ex) DBCP(DataBase Connection Pool) 등
패키지
: 클래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디렉토리
: 물리적으로는 폴더와 같음
: 도메인 이름의 역순(포괄적인 이름이 상위 패키지가 되기 위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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