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ev-/Java

Java 용어 정리

변수 (지역변수)

: 하나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


필드 (전역변수)

: 객체의 상태정보를 저장하는 변수(객체와 함께 존재)


- 인스턴스 필드

: 객체마다 가지고 있어야 할 데이터


- 정적(static) 필드

: 변하지 않는 공용적인 데이터


객체

: 고유한 특성을 지닌,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

(속성(field) + 동작(method))


모델링

: 현실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


메서드

: 객체간 상호작용의 수단


오버로딩(Overloading)

: 클래스 내에 같은 이름의 메서드여러 개 선언하는 것


오버라이딩(Overriding)

: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 클래스메서드를 재정의하는 것


싱글톤(Singleton)

: 전체 프로그램에서 단 하나만 존재하도록 만들어진 객체

--> 메모리 낭비 방지


ex) DBCP(DataBase Connection Pool) 등


패키지

: 클래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디렉토리

: 물리적으로는 폴더와 같음

: 도메인 이름의 역순(포괄적인 이름이 상위 패키지가 되기 위함)








'Dev-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프로세스, 스레드  (0) 2018.08.22
Java equals(), hashCode()의 차이  (0) 2018.08.22
인터페이스, 추상 클래스의 차이  (0) 2018.08.21
Getter, Setter를 사용하는 이유  (3) 2018.08.21
Java 작동 원리, 특징  (0) 2018.08.21